• 소식
  • 보도자료·논평
  • 대변인

대변인

국민의힘 대변인 공식 논평 및 보도자료입니다.

3.8. 여성의 날을 맞아, 모두가 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 빠르게 행동’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신동욱 수석대변인 논평]
작성일 2025-03-08

오늘은 ‘세계 여성의 날’ 입니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뉴욕에서 1만 5천여 명의 여성 근로자들이 근로 여건 개선과 참정권 보장 등을 요구하며 궐기한 것을 기념하여 지정된 날입니다. 


여성의 권리와 지위 향상을 위해 세계 곳곳에서 용기 내어 투쟁했던 모든 여성들의 희생과 헌신에 경의를 표합니다.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는 “성평등을 위해 더 신속하고 단호한 행동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올해 슬로건을 “더 빠르게 행동하라”로 정했습니다.


여성의 권리와 지위 향상은 우리 삶의 현장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높은 경력 단절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와 여성가족부가 올해 발표한 ‘2024년 여성 경제활동 백서’에 따르면, 남녀 고용률 격차뿐만 아니라 경력 단절 여성의 수도 감소하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육아’와 ‘임신 출산’으로 인한 경력 단절 비율이 높다는 점에서, 우리 사회의 근본적 개선이 절실합니다.


정부에서도 이를 해결하고자 ‘육아휴직 활성화’ 등 남녀 모두가 육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넓히고 있으나, 인색한 기업문화, 소득 감소 등 현실적 이유로 사회 장벽은 여전히 높기만 합니다.


국민의힘은 “더 빠르게 행동하라”라는 기조에 맞게, 현실의 장벽을 낮추겠습니다. 더 강한 추진력으로, 모두가 평등하게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25. 3. 8.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신 동 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