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변인 공식 논평 및 보도자료입니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2025. 4. 10.(목) 15:00, 양향자 전 의원 면담을 가졌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방금 보셨듯이 양향자 전 의원님께서 우리당에 함께해 주시기로 했다.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큰 결단을 내려주신 데 대해서 우리 양 전 의원님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환영한다.
의원님은 반도체업계에서 아주 입지전적인 경력을 쌓으셨고, 독보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회에서 맹활약을 해주셨다. 그래서 그동안 어떻게 계셨냐고 제가 여쭤봤더니, 반도체 클러스터에, 근처에서 후진을 위해서 열심히 교육을 하셨다고 그런 말씀을 들었다. 역시 부지런하시고 열정적이신 분이라고 생각을 한다.
지금 전 세계는 잘 아시다시피 기술 주도권을 쥐기 위한 총성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이 산업에 조예가 깊은 분들이 정치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생각을 하고, 특히 보수의 우리 세력들의 경우에서는 국가가 위기에 처해있을 때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그 유능함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역사적으로도 우리 보수정당이 나라가 어려울 때 능력을 발휘해서 매번 국가 역량을 올려놓았다. 지금의 대한민국의 위기도 우리 보수의 유능한 리더십으로 극복해 내야 하고, 또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대선에서 국민들은 대한민국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세력에게 힘을 실어주실 것으로 믿는다. 우리 핵심 산업을 키워서 나라가 부강해질 때 국민들의 삶은 비로소 윤택해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우리 양 의원님께서 우리당에서 국가 경영에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한다. 우리 국민의힘은 모든 분들께 문이 활짝 열려있다. 다시 한번 양 의원님의 결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다시 한번 환영한다.
2025. 4. 10.
국민의힘 공보실